[주식매매일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탈출 +2,127원

 

 

 

[주식매매일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탈출

 

 

 

오늘 아침은 정신이 없었습니다.

키움제11호스팩 공모주가 상장하는 날이었기 때문이죠.

아침에 공모주 매도한다고 정신이 없다가 공모주 매도 후 블로그 글 작성하고 나니 9시 30분이었습니다.

 

매도를 완료 후 주식계좌 잔고를 보는데 아니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거에요?!?!?!

이게 무슨일이지? 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보니 엄청난 상승세로 주식이 올라와있었습니다.

 

외인과 프로그램 매수세가 계속 강했기 때문에 분명 제가 산 가격까지는 올라올것이라 생각했지만

오늘 아침 30분만에 이렇게 빠른 상승세로 올라올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기 때문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정말... 기가막히게 최상단에서 잡았었습니다.

아니... 오버나잇할때 반등나올줄 알고 잡은거긴 한데... 사실 매수시점은 좀 뇌동매매였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탄핵실패하고 그 난리가 날줄 누가 알았겠냐고요....

 

9일과 10일초반에 주식하락했을때 정말 정말 돈이 있다면 추매를 하고싶었습니다.

하지만 단기투자할때 돈못버는 초짜는 추가입금하면 절때 안된다고 해서... 추매하지 않고 버텼습니다.

손절하지 않고 버텼던 이유는 급하락이 왔을때  탄핵실패라는 사회적 이슈 때문에 6%정도가 하루만에 하락한 것이었고

일봉으로 보았을때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반등이 한번은 나올것 같은 구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과 외인 매수세가 아주 강했고 거래대금상위에도 며칠동안 계속 올라가 있었습니다.

 

돈 더 안넣은것에 대한 후회는 없나?라고 하면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돈을 더 넣었다면 조금 더 탈출은 빨라졌겠지만 분명 저는 손익 빨간색이 들어왔을때 매도해 버려서 수익은 큰차이 나지 않았을것이기 때문이죠 ㅋㅋㅋㅋ

 

 

그럼 왜 매도를 빠르게 했냐?하면... 제 계좌 잔고대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금액비율이 너무 컷기 때문입니다. 이거 하나 들고있으니 다른 주식 매매를 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뭐 한주 사고나면 잔고가 털려서 매수를 못하니... 그리고 제가 매수한 금액대가 최근 반동나와 상승할때 최고점이었기 때문에 그 금액을 넘겨 더 올라가기 힘들수도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아침 매수세 들어오는걸 잘 보다가 꺽인다 싶은 지점에서 매도하였습니다.

이후에 더 올라간다 하더라도 매도한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제가 참고해서 보는 주식방송에서 해설해주시는 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전망이 괜찮다고 매수의견을 주시네요.

방금 팔았는데 말이죠... -10%를 보고나서 인지 별로 매수하고싶지가 않습니다. 일단 단타계좌에서 들어갈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2024년 12월 11일 10시 거래대금상위입니다.

엑스게이트가 상한가를 가있는데 양자컴퓨터 관련주라고 합니다.

이미상한가를 가있고...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라 한번 찾아보고만 말아야할것 같습니다.

 

오늘은 선물도 계속 오르고 장이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AI테마가 대표테마인것 같고 이스트소프트가 대장주인것 같습니다.

상승세가 무서운데... 제가 발견했을때는 이미 꽤 오른 상태였어서 조금 흐름을 지켜보려합니다.

 

 

들어갈 타이밍을 계속 보는데 10시부터 선물의 추세가 급하게 꺽이고 코스닥도 같이 꺽이고 있습니다. 2등으로 따라오고 있는 폴라리스AI가 같이 크게 상승해주지를 못해서 진입이 조심스럽습니다.

이스트소프트 매수 목표 단가는 26,500원입니다. 천천히 왔다갔다 하면서 120일선 만나는 지점에서 반등 크게 나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26,950원 까지만 빠지고는 다시 상승하더군요. 이후 외국인과 기관 연기금 모두 매도세로 돌아서 있어서 재진입하기에는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 밥이나 먹어야 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지지저항이 일어나는 27,250원에 매수주문을 걸었습니다. 27,200원 까지 빠질것 같긴했지만 매수되지 않고 올라갈수있어서 27,250원으로 걸었습니다. 그리고 매수후 반등나오자 마자 매도하였습니다. 빠른 매도의 이유는 현재 선물도 시장도 더이상 상승하지 않고 계속 현상유지 정도를 하고있고 대장주인 이스트소프트또한 큰 상승못하고 유지중이기 때문입니다. 매수를 들어간 이유는 외인은 빠졌지만 엄청 많이 빠지지는 않았고, 프로그램 매수가 계속 이어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중을 크지않게 매수하는 이유는 직접 짝퉁 chat gpt인 앨런을 써보았는데 성능이 기대이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정도 프로그램이 나온것만으로도 생각보다 다들 좋다고 생각하여 급상승이 있었던것 같긴한데...

아직 chat gpt를 따라가려면 많은 부분에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이제 프로그램이 오픈이 되어서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생각되기에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하여 빠른 매도를 하였습니다.

 

 

오후장은 제가 안보는 종목만 움직이는건지 꽤 조용조용한 장이 되었습니다.

큰 변동 없이 조용조용하게 흘러가네요.

1시가 좀 지나서 돌파가 나오는줄 알고 들어갔는데... 제대로 물려서 추매를 조금 하여 겨우 탈출시켰습니다.

정말... 탈출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ㅠㅠ

재료였던 사이트 오픈이 어제 이미 되버린 종목이라서 오버나잇할경우 급락할 위험도 존재하여 오늘 탈출을 못시킨다면 손절도 생각했는데 탈출하여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3시가 지나서 위험부담 때문에 추가 매매하지 않고 오늘의 주식은 여기까지만 하려합니다.

 

 

키움은 공모주로 난 수익이라 키움을 제하고 나면 오늘의 수익금은 2,127원 입니다.

 

 


 

 

힘내라 NAVER

 

 

장종료 시간 거래대금상위입니다. 

이수페타시스가 장 마지막에 엄청나게 상승하였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쓰리빌리언도 왜오르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신규 공모주 단타성으로 오른는거 같기는한데 장 마지막에 빠지면서 끝날줄 알았더니 상승 마감하여 신기했습니다.

 

 

 

 

저를 2년간 괴롭혔던 네이버가 아주 잘 올라가주고 있습니다.

크... 얼마만에 4% 상승인지 ㅠㅠ 카카오처럼 쫙쫙 가주면 좋을텐데 NAVER는 엉덩이가 참 무거운 녀석인것 같습니다.

장대양봉도 나오고 해줘야 하는데 말이죠....

 

NAVER가 상승하는동안 잠깐 잠깐 왔었던 하락구간을 버텼었어야 하는데...

버티지못하고 1차,2차 매도를 해버렸던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오늘정도에 딱 1차매도를 했어야하는데 말이죠 ㅠㅠ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가 물려있는 계좌가 있고, 수익보고있는 계좌도 있어서 얼른얼른 올라서 물려있는 계좌 평단가가 올때까지 올라주기를 바랍니다.